어느시골 학생이 중학교를 읍내에 있는 학교로 가게 되었다.

시골에서만 자라서 공부를 못하는데 첫 중간고사 시험을 보고나니 반에서 꼴지를 했다.

성적표를 집에 가져가기 민망해서 앞자리수를 지우고 1등으로 고쳐서 가져갔다고 한다.

반에서 1등을 한 아들의 성적표를 받아본 아버지는 그 날~

집안에 하나밖에 없는 가장 소중한 재산인 돼지를 잡아서 동네 잔치를 벌였다고 한다.

아버지는 아들이 읍내 중학교를 다니는데 거기서 반에서 일등이라고

너무 자랑스러워서 동네잔치를 벌렸다고 한다.

이 모습을 본 아들은 자신을 믿어주는 아버지께 부끄러워

그 자리에 있을 수가 없었다고 한다. 그 자리에서 뛰쳐나와 눈물을 흘리고 

아버지의 믿음을 실망시켜드리지 않기 위해서

그 이후로 죽어라고 공부한 아들은 나중에 대학교수가 되었다고 한다.

 

10대를 위한 공부명언 - 공부자극글귀 모음

 

누구에게나 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는 순간이 온다!!!!

한권의 책이 인생을 바꾸어 놓는다고 한다

"나는 한권의 책을 꺼내 읽었다. 그리고 읽은 책을 다시 책꽃이에 꽃아 넣었을 때,,,

나는 이미 예전의 내가 아니다"

어느 책이 내 인생을 바꾸어 놓는 계기가 될 책일지 모른다.

하지만 언젠가는 한권의 책이 나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

지금 이 순간 힘 들고 지치더라도 새로운 순간을 맞이할 날을 기다리며 참고 견디는 것이다.

책상위에 써 놓은 몇자 안되는 공부자극글귀도 어떨땐 큰 힘이 될 수 있다.

공부명언 - 공부자극 글귀를 모았다.

자신에게 적합한 글귀를 책상위에 붙여 놓고

웬지 자리를 뜨고 싶을때마다

스마트폰의 유혹을 받을 때 마다.

채팅의 유혹을 받을 때마다

쳐다보자~ 공부명언, 공부자극 글귀를~ 공부할 때 좌우명으로~

 

연세대

 

훌륭한 사람들이 남긴 공부명언

 

가장 위대한 일은 남들이 자고 있을 때 이루어진다

계획 없는 목표는 한낱 꿈에 불과하다(생맥쥐페리) 

공부 밖에 할 줄 모르는 "바보"한테 잘 보여라. 사회 나온 다음에는 아마 그 "바보"밑에서 일하게 될지 모른다(빌 게이츠)

네 인생을 네가 망치고 있으면서 부모 탓을 하지 마라. 불평만 일삼을 것이 아니라 잘못한 것에서 교훈을 얻어라(빌 게이츠)

만약 당싱이 그것을 꿈꾼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다(월트 디즈니)

목적 없는 공부는 기억에 해가 될 뿐이며 머리 속에 들어온 어떤 것도 간직하지 못한다(레오나르도 다빈치)

배우고 때로 익히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공자)

실천이 말보다 낫다(벤자민 프랭클린)

어느 날 아침 깨어나서 나는 유명해진 것을 알았다

완벽한 지도는 없다. 중요한 것은 나의 목적지가 어디인지 항상 잊지 않는 것이다(한비야)

젊었을 때 배움을 게을리 한 사람은 과거를 상실하여 미래도 없다(에우리피데스)

지식을 얻으려면 공부를 해야하고 지혜를 얻으려면 관찰을 해야 한다(마릴린 보스 사번트)

하루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말라. 청춘은 두 번 다시 오지 않는다.(안중근)

학교선생님이 까다롭다고 생각되거든 사회 나와서 직장 상사의 진짜 까다로운 맛을 느껴봐라(빌 게이츠)

행동의 가치는 그 행동을 끝까지 이루는데 있다(징키스칸)

 

배꼽 빠지는 공부명언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그러나 인생의 전부도 아닌 공부하나 정복하지 못한다면 너는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공부의 고통은 잠깐, 못 배운 고통은 평생.

공부하자 그 많은 사람들 앞에서 떳떳하려면

 꿈이 바로 앞에 있는데 당신은 왜 팔을 뻗지 않는가

그 성적에 잠이오냐?

그 얼굴에 공부까지 못하면 안습이다

나의 인생은 지금부터다

남보다 1시간 더 공부한다고 아무도 반칙이라 하지 않는다

내가 좌절하는 순간 다른 사람에겐 기회가 된다

너 처럼 공부하는 사람은 널렸다

노력의 대가는 이유없이 사라지지 않는다.

눈이 감기는 순간, 미래를 향한 눈도 감긴다

대학의 문은 좁지만 우리는 날씬하다

모르면 알 때까지 안 되면 될 때까지

불가능이란 노력하지 않는 자의 변명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멈추지 마라

세상이 널 버렸다고 생각하는가, 세상은 널 가진적이 없다

시간은 아무도 기다려 주지 않는다

시작이 반이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오늘 흘린 침은 내일 흘릴 눈물

잠을 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공부하면 꿈을 이룬다

졸고 있는 지금 이순간에도 적들의 책장은 넘어가고 있다

죽어라 열심히 공부해도 죽지는 않는다

지금 1분이 내 평생을 좌우한다

지금 이 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과 너의 연봉은 비례한다

최고의 복수는 성공이다

최선은 절대 나를 배반하지 않는다

최선은 나를 절대 배반하지 않는다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최고를 바라지 마라

포기가 이를수록 후회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진다

하늘이 무너져도 들어갈 대학은 있다

합격자 명단에 귀하의 이름이 없습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지만 성공은 성적순이다

Posted by 앗싸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