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월 모의고사가 시행되었다.

6월12일 전국 2,095개 고등학교, 282개 학원에서 동시에 실시하며, 6월 모의평가에 지원한 수험생은 628천명으로 재학생은 55만명, 재수생은 7만명이다.

6월 모평은 수험생에게 수능 적응 기회제공, 채점결과를 분석하여 2015학년도 수능의 출제 및 난이도 조정에 반영된다.

6월모평분석을 통해 대입 합격전략을 세워야 할 때다. 올해 수능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중요한 이슈들이 있다.

쉬운수능으로 간다면 도대체 얼마나 쉽게 나올것인가?

학생부 교과전형이 부활된다면 어려운 수능에 도전하기 힘든데 내신만으로 어느정도 대학을 갈수 있나 상위권대학도 내신만으로 갈수 있는 것인가?

수능 최저기준이 완화된다는데 논술이 유리하다면 논술에 올인해야 하는가?

이저도저 어려울때 합격의 비상구 적성검사 전형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6월모의고사 이후 6월모평 등급컷에 따라 내 수능의 기본적인 순위를 가늠할수 있는데 3,4등급으로 아니 5등급으로 가는 대입 합격 전략은 무엇일까...

대성마이맥, 티치미, 비상에듀에서 6월모평분석을 통한 승리전략 2015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가 진행된다. 6월15일 오후2시 잠실 실내체육관...

 

그 동안 착실하게 내신을 다져온 학생이라면 내신으로 대학을 기대할 수 있겠지만 고3이 된 이제서야 정신차리고 대학을 들어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기로 다짐했다면 수능대박을 기대 할 수 밖에 없지 않겠는가?

물론, 대학은 수능만 잘 본다고 해서 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수많은 학생들이 잘보면 잘 보는데로 그럭저럭 성적이 나오면 그런데로 성적에 맞추어 대학을 진학하기 때문에 꼭 성적이 잘 나왔다고 해서 대학을 합격하는 것은 아니다~ 이럴 땐 많은 정보가 필요하고 그런 정보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곳이 입시 전문학원이 아닐까...

하늘교육 탑코리아 대입설명회도 있다. 6월14일 토요일 오전11시 강남 휘문고 체육관 6월 모평을 통해본 수능 영역별 난이도, 출제경향 예측, 대학별 수시 합격실질변수 예측 및 대비전략 등 2015년 대입학습전략에 대한 많은 정보를 담은 설명회가 개최된다.

2014 6월모의고사 정답 및 해설은 아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피에서 제공하고 있다

2015학년도 수능 6월모의고사 문제 및 정답 공개

 원점수, 등급컷, 백분위, 표준점수 추정치 실시간 확인 가능 - 메가스터디 모바일웹(m.megastudy.net)

<사진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Posted by 앗싸템
,